영 천 시

영천대마기 전국유소년승마대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6. 17. 14:00
반응형


                       영천대마기 전국유소년승마대회 개최
                              6월24일부터 3일간 진행



말산업 중심도시, 레저와 승마의 메카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영천시에서 오는 24일부터 제1회 영천대마기 전국유소년승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영천운주산승마조련센터 일원에서 열리며 전국의 승마 꿈나무 200여명이 평소 승마를 즐기며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한마당 승마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영천시가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을 통해 전국 지자체의 선의의 경쟁 끝에 최종 선정되어 대회를 유치하게 되었다.
승마는 금년 5월 강릉에서 개최된 제45회 전국소년체전에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만큼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스포츠 종목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의 30여개의 유소년승마단 및 학교, 200여명의 선수와 300여필의 마필이 신청하는 등 국내 유소년승마대회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기간 동안 로데오 승마체험, 무료 승마체험, 편자목걸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방문객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영천시는 미래 승마인구 발굴 및 승마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스타영천 유소년승마단 창단사업’을 추진하여 승마단원 30명을 선발하였으며 이번 대회 기간 중 ‘스타영천 유소년승마단’ 창단식을 갖게 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에 치러지는 유소년 승마대회를 통해 전국 말산업 1번지 도시로서 위상을 정립하고 승마인구 저변 확대와 승마 활성화 동력 확보를 위한 좋은 기회의 장으로 삼겠다.”고 밝히고 본 대회 기간 중 많은 가족, 단체들이 방문하여 즐기고 가시길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