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신나는 아토피 예방대작전 매직 쇼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5. 24. 08:00
반응형


「신나는 아토피 예방대작전」매직 쇼


올록볼록 근질근질 아토피 탈출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0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영천교육지원청 산하 관내 6개(영천, 동부, 영화, 금호, 임고, 신녕) 안심초등학교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1,110여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 “신나는 아토피 예방 대작전” 매직 쇼 절찬리에 개최했다.



매직 쇼는 손씻기와 손톱깍기, 목욕법, 보습제 바르기, 마스크 사용, 인스턴트 음식의 해로움 등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로 아토피 피부염을 잘 관리하는 구체적인 예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음악과 매직 쇼를 통해 재미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알레르기성 질환은 사회경제적 성장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되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아토피 피부질환 등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을 수 있으므로 성장기 어린이의 예방관리과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보습과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목욕은 매일 미지근한 물로 20분 이내로 하고, 보습제는 하루 3번, 목욕 후 3분 이내에 바르면 예방관리가 된다”고 말했다.


구현진 보건소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올록볼록 근질근질 아토피로부터 고통받지 않도록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