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고 아름다운 숲 조성 삼성화재 드림스쿨 선정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7. 13. 08:00
반응형

 

 

                영천고 아름다운 숲 조성 삼성화재 드림스쿨 선정

                                     1억 원 지원 메타세콰이어 등 숲 조성

 

 

영천고등학교(교장 이우경)가 아름다운 숲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천고등학교는 삼성화재드림스쿨에 선정되어 지난 16일 학교숲을 조성했다. 삼성화재드림스쿨은 임직원들이 출신학교를 추천하고 추천받은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심사를 통해 선발된 학교에 1억원을 지원해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전국의 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강원도 원주초등학교와 함께 영천고등학교가 선정되었다.

 

 


학교숲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예산은 삼성화재 임직원 급여에서 1%씩 모은 삼성 드림펀드로 조성된 것이다. 공모를 통해 드림스쿨로 지정된 영천고는 강당 옆 체력단련장 공간을 체력단련시설들을 이동설치하고 숲을 조성했다. 이곳에는 학교 교목인 느티나무를 주축으로 강당외벽의 차가움을 줄여줄 메타세콰이어를 식재하여 녹음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앉음벽과 퍼골라, 원형플랜터 등 휴게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해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교내매점 주변에 벤치를 설치하여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휴게문화공간이 조성되었고 학교 정문 왼쪽에 위치한 야외교실에 관목류와 초화류의 보완을 통해 명상의 산책로로 이용될 수 있는 느린걸음길이 조성되었다.


이는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의 휴식 공간으로 애용될 것으로 보인다. 여러 교직원들과 학생들에게 바쁜 학교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해본다.
김찬우·한성혁 영천고 학생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