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태마가 있는 관광자원… 관광발전 기여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7. 10. 17:00
반응형

 

                        테마가 있는 관광자원… 관광발전 기여
                              영천공예촌, 오감감성프로그램

 


영천시 공예촌협의회(회장 서성원)는 ‘2015 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을 위한 사업으로 ‘2015 자연과 하나되는 오감 감성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난 4일 공예촌 방문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에 캠핑객 120여명과 일반관객 50여명 등 많은 손님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에게는 자연학습의 장으로, 바쁜 현대사회의 가족에게는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는 가족형 캠핑체험으로 녹색체험학습과 아울러 임고서원, 강호정, 보현산천문과학관, 운주산 자연휴량림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하여 지역의 균형적인 관광발전에도 기여하고자하는 취지로 시작했다.
이날의 공예촌 체험프로그램은 텐트를 이용한 야영 체험공간으로 가족의 보금자리 만들기와 캠핑에티켓교육, 영천시공예촌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공예체험, 웰빙푸드 떡만들기체험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전문 별자리 강사에게 듣는 ‘신비의 우주 및  별의파티’와 ‘영천 그곳이 알고 싶다’는 주제의 퀴즈대회가 열려 모든 참가자가 하나로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갖기에 충분했다.


박윤석 공예촌사무국장은 “지역경제발전과 체험마을 조성을 위한 마을기업을 기획하고 주민들과 함께 영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오는 18일과 25일, 8월1일 세차례 더 진행될 계획으로 방문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박순하 시민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