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신녕초등학교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6. 26. 14:30
반응형

 

 

                 신녕초등학교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신녕초등학교(교장 정기원)가 최근 영천 지역에서 유일하게 2015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학교로 선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행복학교 박람회에서는 지난 7일 영천의 신녕초등학교가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5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참가 학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우수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학교를 선정해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복학교 박람회에서는 최종 155개 학교가 선정됐으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 교육 종합 향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교 ‘끼’ 분야로 참가하게 되는 신녕초등학교는 ‘백년의 터에서 천년의 꿈으로 웅비하는 행복학교’라는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학교 소개와 체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녕초등학교는 명실공히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은 태권도 영재반 활동으로 국제클럽오픈태권도대회, 독일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 이스탄불ㆍ경주 세계문화엑스포, 세계물포럼 대회 등 국내외 공연을 이어가며 그 역량을 과시하고 있으며 과학 발명에 역점을 두어 지난달 21일 경북과학전람회에서 특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해 3팀이 모두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신녕초등학교는 2015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학교 우수사례를 전시·홍보하고 압화를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경북지역을 대표하는 역량있는 학교의 면모를 전국에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