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말의고장, 스카이 런 영천으로 새롭게 탄생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6. 22. 08:30
반응형

 

말의 고장 영천! Sky Run Yeongcheon으로 새롭게 탄생!

 

말산업 도시 브랜드 개발 및 이미지 구축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영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김영석시장, 말산업․도시디자인전문가,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말산업 도시 브랜드 개발 및 이미지 구축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스카이 런 영천

 

이날 보고회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말의 고장 정체성과 별의 도시,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인 말산업과 항공산업 도시 비전을 잘 표현하고 꿈과 희망을 실은 별수레를 영천대마가 끌고 힘차게 달리는 Sky Run Yeongcheon 말산업 도시 브랜드와 지역 주요 관문 랜드마크 상징물, 가로시설 매뉴얼 등을 보고했다.

 

영천시는 이번 용역을 계기로 내륙 최고의 말산업 도시 이미지 구축으로 말산업 도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경주마'스타영천'이 데뷔 5개월만에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 첫 우승의 쾌거에 이어 올 7월 전국 최초로 농가생산 승용마와 경주 퇴역마를 순치․조련․경매하는 거점승용마조련센터 개장을 앞두고 있어 지역 말산업 발전이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영천 조성 사업은 경쟁력이 있고 말, 인간, 자연이 함께하고 즐거움이 달리는 렛츠런파크 영천 조성을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지난 4월 국제공모로 경마와 테마파크시설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였으며, 올해 국제설계 공모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말산업 도시 브랜드와 말 상징물 등이 국내 최고의 렛츠런파크 영천 등 말산업 거점시설과 마상재 등 지역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잘 접목되어 명실공히 내륙 최고의 말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줄 것" 을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