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14 9

갑질 논란 정치권 공방 “징계” 촉구 vs “사퇴” 요구

갑질 논란 정치권 공방 “징계”촉구 vs “사퇴”요구 최근 기초지자체 정치권에서 불거진 갑질 논란이 광역단위 지방정치권으로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이 논평을 내고 국민의힘 소속 지방의원의 갑질 논란 당사자에 대한 징계를 촉구하자,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6월 27일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하기태 영천시의장이 비서에게 살인적인 업무와 갑질을 행사하고 ‘6급 나부랭이가’라며 폭언을 들은 여성 계장급 공무원은 급기야 지난 15일 하의장과 면담 후 실신하여 구급차에 실려 가는 일까지 발생했는데도 국민의힘은 아무른 징계를 하지 않고 있다.”라며 “국민의힘과 경북도의회, 영천시의회는 즉각 사태파악에 나서 엄중히 징계할 것을..

영 천 시 2023.07.14

원산지표시위반 어린이집 8곳 무더기 적발상반기 전체 12건 중 8개소

원산지표시위반 어린이집 8곳 무더기 적발 상반기 전체 12건 중 8개소 농산물 원산지표시를 위반한 영천시 관내 어린이집이 무더기 적발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홈페이지에 공개한 원산지표시 위반 사항에 따르면 영천시 업체 중 2023년 상반기 원산지 위반으로 단속된 건수는 총 12건이었다. 영업종류와 영업소를 보면 집단급식소 어린이집이 8개소, 집단급식소 요양병원 2개소, 식품접객업 음식점 2곳이었다. 어린이집의 경우 5월 들어 22일부터 30일까지 8일 사이에 집중적으로 단속됐다. 위반내용은 어린이집 7곳에서 두부(수입) 원산지 거짓표시, 1곳이 쇠고기 원산지 거짓표시로 적발됐다. 또 A요양병원은 오리고기 원산지 거짓표시, B요양병원은 배추감치와 돼지고기 원산지 거짓표시, C음식점은 배추김치 고춧가루 ..

영 천 시 2023.07.14

2주 연속 로또 1등 나와

“2주 연속 로또 1등 나와” 영천서 2주 연속으로 로또 1등이 나와 로또마니아들 뿐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도 고조. 7월 8일 로또 1075회 추첨에서 1등 당첨번호는 1, 23, 24, 35, 44. 45-10 전국 1등 9명 중 1명이 영천시 완산동(역전로 21-1) 세븐일레븐 편의점(완산로또방)에서 자동으로 구입한 번호가 당첨. 1등 당첨 금액은 28억9633여만 원(세전, 소득세 등 33% 공제). 완산로또방에서는 이번이 1등 처음 당첨이며, 그동안 3등은 여러 번 당첨자를 배출. 7월 1일 로또 추첨에서 대동도기상사의 1등 당첨자에 이어 이번에 연속으로 1등 당첨자가 나온 것은 로또 20년 역사상 영천에서는 처음. 2등 연속 당첨자의 경우는 아주 드물게 나오기도, 로또광들과 시민들의 가장 관심이..

영 천 시 2023.07.14

서부동자율방범대 부녀대원 치안 활동

“서부동자율방범대 부녀대원 치안 활동” 서부동자동율방범대 부녀대원들의 야간 치안 활동이 계속 이어지자 주민들의 칭찬도 자자하다. 서부동 일대 치안을 담당하는 서부동자율방범대 부녀대원들은 격일밤 10~13명이 차례로 서부동 일대를 돌며 서부동 주민들의 안전한 치안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주민들은 “부녀대원들의 노고에 항상 고마워한다.”고 이구동성.

영 천 시 2023.07.14

영천여고 총동창회 체육대회 성황

“영천여고 총동창회 체육대회 성황” 영천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배수연) 체육대회가 8일 오전 모교강당에서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시, 김장주 전 경북행정부지사 및 영천여고 및 동창회원 등 2백 명에 가까운 동문들이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배수연 회장은 “행복한 축제 동문들의 많은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영 천 시 2023.07.14

운주산승마 자연휴양림, 물놀이장 8일부터 개장 안전관리 담당지정, 상황실 운영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물놀이장 8일부터 개장 안전관리 담당지정, 상황실 운영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7월 8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41일 동안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내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개장을 앞두고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 근무자를 상시 배치하고 있다. 주말과 평일 안전관리 담당자를 지정해 상황실을 운영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해 이용객에게 최상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대 수심 60cm, 총면적 200㎡ 규모의 야외 물놀이장은 울창한 운주산 침엽수림 속에서 물놀이와 산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고 그늘막 파라솔, 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

영 천 시 2023.07.14

영천 현대사 기록물 보관은

“영천 현대사 기록물 보관은” o...성신병원 철거 소식이 본지를 통해 보도되자 많은 시민들이 안타까워 하기도. 시민들은 “성신병원은 영천의 현대사 중에 한 부분이다. 대부분 영천시민들이 성신병원과 함께 아픔과 기쁨을 경험했을 것이다. 원장님 안부도 궁금하고 당시 그 많던 환자들은 어디갔는지도 궁금하다.”면서 “영천 의료 선구자 역할을 한 성신병원의 각종 (사진)기록은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신문사에서도 기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신문사에는 어느 정도 사진 기록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시내 곳곳에서 건물 철거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그 현장을 고스란히 담긴 현대사 기록물도 영천의 큰 역사다. 이런 소중한 작업을 신문사에서 전문적으로 맡아서 보관하는 프로그램도 있었으면 좋겠다. 관련 기록물이 하나도 ..

영 천 시 2023.07.14

금속탐지기로 봉사활동, 흙속에 묻힌 애타게 찾는 도구 찾아줘

“금속탐지기로 봉사활동, 흙속에 묻힌 애타게 찾는 도구 찾아줘” 금속탐지기로 땅속에 묻혀 잃어버린 마늘 캐는 도구를 찾아준 선행이 또 알려졌다. 6월 말 신녕면 왕산리 마늘밭 (3400㎡, 1천 평, 주인 이차희 4년 전 귀농)에서 올해 마늘 캐기 위해 경운기용 마늘수확기를 부착, 작업 하는 도중 일명 ‘털털이’가 땅속에서 부러져 어디에 묻혀 있는지를 몰라 차일피일하다 밭주인 여성 농민 이차희씨가 본지(제1242호 4면, 1월 9일자)에 보도된 ‘금속탐지기로 묘지 작업하다 잃어버린 휴대폰 찾아줘’ 내용을 기억하고 본사에 전화해 당시 찾아준 영천조경잔디 대표의 전화번호를 요청했다. 이에 전화를 받은 영천조경잔디 대표(최순학)는 농민의 애타는 마을을 헤아려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농민과 시간 약속을 하고는 탐..

영 천 시 2023.07.14

이사가던날, 정신건강복지센터 금호로

“이사가던날, 정신건강복지센터 금호로” 영천보건소 산하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창구동에서 금호읍 신월리로 이사 갔다. 7일 오전 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이삿짐을 나르는 대형트럭이 센터내 각종 집기를 모두 트럭에 싣고 금호읍 신월리 정신건강복지센터 신사옥(구,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전원숯불 맞은편)으로 옮겼다.

영 천 시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