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학교 전기사용 효율화 컨설팅 결과, 193개 기관 현황파악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4. 11. 14:00
반응형

 

                      학교 전기사용 효율화 컨설팅 결과
                      193개 기관 현황파악

 

 

경상북도교육청은 전기 절약 기법과 효율적인 전기 사용 정착을 위하여 실시한 학교 전기 사용 효율화 컨설팅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컨설팅은 지역교육청과 고등학교 193개 기관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전력 사용 현황 파악을 위한 전기요금청구서 분석, 한전 i-Smart 활용, 최대수요전력 관리, 에너지 절약 기기의 실제적인 사용 방법 등 12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했다.


컨설팅 기간은 지난해 11월 25일~12월 20일까지, 올 2월 3일~2월 21일까지이다.
컨설팅 내용을 살펴보면 최대수요전력 적정 관리를 통한 전기 절약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전기를 절약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번 컨설팅 실시 학교의 60% 정도가 매월 20~50kw에 해당하는 피크 전력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이를 전체 학교로 확대 적용할 경우 도내 각 급 학교에서 연간 최저 8억 원에서 최고 20억 원 정도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컨설팅은 무엇보다도 전기요금청구서의 수치 분석을 통하여 실제적인 전기 절약 기법 제공에 중점을 두어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전기 절약 방법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