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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가대교의 봄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3. 27.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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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가대교의 봄

 

가가대교의 봄은 화창하고 따스함 자체였다. 지난 겨울보다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들었으나 입구 휴게소 등에는 여전히 많은 차들로 붐볐다. 지난해 12월 개통된 거가대교(총 8.2km) 구간을 부산에서 가덕을 지나 차동차로 달렸다.

거가대교의 웅장함을 입체 사진으로 최대한 현장감을 살렸다. 

부산시내에서 가덕도 방향으로 가면 가덕, 거가대교 입구 요금소

 가덕 해저터널, 입구 휴게소에서 나오면 바로 해저터널로 들어감 길이는 3.7km(해저부분만)

 해저터널로 차들이 달리고 있다

해저터널 다 빠져나오는 지점

해저터널을 나오면 처음 나타난 주탑, 주탑이 2개 있으며, 더 가면 주탑이 또 나온다

 번째 주탑, 화창한 날씨임에도 겨울보다 관광객들이 많이 줄었다

두번째 나오는 주탑, 여기는 세개가 있다

 거가대교를 지나면, 통영시와 거제시로 가는 거가대로로 연결

 

                                                                  ■ 거가대교 조감도

- 거가대교 개요 -
너 비         
4차선 26.5m
예상요금     10,000원(편도)
시작일    2004년 12월 10일
완공일   
2010년 12월 09일

거가대교부산 가덕도와 거제를 잇는 다리로서 2010년 개통 예정입니다. 총길이 3.5km의 2개의 사장교와 3.7km의 침매터널, 1km의 육상터널로 이루어져 총 길이는 8.2km에 달합니다.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의 가덕도에서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구간을 연결합니다. 이로서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 동남광역권의 산업, 항만, 물류를 담당하게 되며, 거리는 140km에서 60km로 줄고, 시간은 3시간 30분이 걸리던 연결거리를 40분 대로 단축 연결함으로써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전과 통영, 대구-부산고속도로로 연결하여 남해 경부고속도로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침매터널과 2주탑과 3주탑이 연속되는 사장교입니다. 왕복 4차로에 총 길이는 8.204km로, 사장교 3.5km, 침매터널 3.7km, 육상터널 1k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감도 출처: 거가대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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