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창중 영어교사 영어책 'S 시리즈' 발간

영천시민신문기자 2013. 8. 21. 09:00
반응형

 

 

                  현직 영어교사 영어책 ‘S 시리즈’ 발간
                  영창중 학생 22명도 책 발간에 참여

 

 

현직 영어교사가 학생들에 영어 공부를 돕기 위해 영어책 “S 시리즈”를 발간하고 저자와의 만남 시간 및 출판 체험회를 열었다.
지난 14일 오후 5시 대창면 영창중학교 옆에 위치한 블루썸와이너리에서 영창중학교(교장 김정현) 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저자인 박성진 교사(영창중 영어교사) 외 학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책 발간을 축하하는 학생들의 축하 메세지 공연


S시리즈는 5단계 학습 방법인데, SM(상황암기 Situation memory) SD(문장디자인 Sentence design)  SA(문장분석 Sentence analysis)  SQ(발화질문 Speaking question)  SW(검색 작문 search writing).


이 책의 특징은 “영어 그만하고 조사 공부해라”를 강조하고 있는데, 저자 박성진 교사는 “영어와 우리 한글의 차이를 조사에서 발견하게 됐다. 그리고 100년 가까이 우리 민족을 영어지옥에서 탈출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 S시리즈를 발견했다”고 강조했다.

 

책을 한 권씩 나눠 주는 박성진 영어교사(맨 좌측)


책 발간에 참여하고 공부하고 있는 하헌준 학생(2년)은 “전에는 영어에 흥미가 없고 성적이 아주 낮았다. S시리지를 하나씩 배우고 사용해 보니 흥미가 많아 졌다. 그래서 영어 성적도 잘 올라가 기쁘다”면서 “많은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S시리즈를 배우고 있어 영어 성적이 전체적으로도 좋다”고 했다.

 

s 시리즈 책을 보이는 학생들과 박성진 교사(맨 좌측)


발간된 책의 저자는 박 교사 외 학생 22명으로 됐다. 이들은 방학 중에도 출판체험회 참석해 자신들이 직접 참여한 책 출판을 체험했다. 이날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책 한권씩 돌아갔다.
이어 간단한 저녁 식사가 준비되고 참석 학생들과 학부모 등은 출판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준비된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면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참석자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