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유아인성교육 최우수 도산유치원. 우수 유치원 영천중앙 등 11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8. 24. 17:00
반응형

누리과정』부터 이루어지는 유아 인성교육

경북교육청 11개 우수 유치원 선정, 최우수‘도산유치원’

 

   경북교육청은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공모 결과, 경북의 11개 유치원이 바른 인성 교육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유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우수 유치원에는 구미의 도산유치원이며, 우수 유치원에는 포항 유강유치원, 경 주 용황유치원, 근화유치원, 김천유치원, 안동용상초병설유치원, 구미 상모유치원, 영천중앙유치원, 상주중앙초병설유치원, 경산의 하양초병설유치원과 운문유치원이 각각 선정됐다.

       도산유치원의 인성교육 모습

 본 공모 사업은 평소 인성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인성지도를 운영해온 총 67개의 유치원이 참여하여  6 : 1의 경쟁률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인성교육을 위한 교실 분위기 및 교사의 역할(30점), 인성교육 내용 및 활동 방법(25점), 교직원 인성교육 역량 강화(15점), 인성교육 계획 및 평가(15점), 부     모 인성교육 역량 강화(15점)의 5개 영역을 기준으로 서면    심사와 현장심사를 한 결과 구미의 공립 단설유치원인 도산유치원이 최우수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유치원에는 우수유치원 인증 현판과 3년 동안 인성교육을 위한 예산 지원이 이루어지게 된다.

 

    ‘누리과정부터 이루어지는 인성교육’은 바른 세 살 버릇 형성을 위한 기본생활습관의 강조와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내용과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내용을 강화하였으며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이 유아기의 사소한 따돌림 등으로부터 시작되어 초.중.고교에서의 폭력성으로 습관화될 수 있는 부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