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여름휴가 - 최무선과학관, 치산폭포, 임고강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7. 30. 08:30
반응형

 

최무선과학관


우리나라 최초로 화약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해전(진포대첩, 관음포대첩)에서 화포를 사용하여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후대의 화약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무선장군을 기념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기초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 제공과 가족단위의 문화관광자원 마련을 위하여 건립됐다.
금호읍에서 대창면으로 가다 구 창산초등학교에 건립된 최무선과학관은 임진왜란, 일제시대와 6·25 동란 등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의병활동과 독립운동, 낙동강 전투 등에서 승리하여 나라를 지킨 호국의 고장인 영천을 홍보하기 위해 세워졌다. 

                        신녕면 치산리에 있는 치산폭포에서 여름을 즐기는 젊은이들 (자료사진)


치산폭포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의 치산계곡 일대는 자연이 거의 훼손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청정함에 빠질 수 있는 멋진 관광지이다. 27만1074㎡에 달하는 대규모 위락시설을 만들어 도시민의 여가활동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관광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대형주차장과 수변피크닉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다. 치산계곡 상류의 치산폭포는 팔공산에 산재해 있는 폭포 중 가장 낙차가 크고 낙수가 풍부하다. 한여름에는 손이 시릴 정도로 차가워 발을 담그고 있으면 더위가 금새 달아나고 한겨울에는 계곡이 꽁꽁 얼어붙어 산악인들의 빙벽연습장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또 주변의 다양한 형상을 한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은 치산폭포의 매력을 한층 더하고 있다.

                        임고강변공원에서 폭염에도불구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피서객들(자료사진)


임고강변공원

임고강변공원은 하천부지에 수변공원을 조성하여 광장, 물놀이장, 분수, 정자, 농구장, 족구장,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과 시원한 인공폭포를 갖춰 지역은 물론 인근도시에서도 각광받는 곳이다. 친환경적인 야외공간이라 가족 단위의 피서나 운동, 산책을 하기에 좋고 넓은 주차장과 캠핑장을 갖추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