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기룡산 보현지구 임도신설 조기 착공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7. 23. 08:00
반응형

 

               기룡산 보현지구 임도신설 조기 착공
               산촌균형발전 휴양기능


영천시는 지난 6일 자양면 보현리 복지회관에서 8개 자연마을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보현지구 임도신설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주민 60여명이 참석하여 임도신설 필요성을 관계기관에 요청하였으며 행정기관은 총사업량 4km중 우선 2012년도 8월에 0.8km 착공하고 2013년도에 나머지 3.2km 완공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보현리 마을주민들은 노선연장과 지선개설 등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연차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관계자의 긍정적인 의견을 들었다면서 주민설명회 개최를 주민모두가 환영하였다.
이번 임도신설로 기룡산 해발961m의 생육하고 있는 원시적 우량 소나무와 참나무를 보호 할 뿐 아니라 산불방지, 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의 능률화와 산림경영개선을 위한 기반조성으로 산림에서 소득증대를 창출할 수 있고 특히 기존임도 100km 개설구간은 낙후된 산촌마을지역의 균형발전과 마을 간의 연결로 생산농산물의 원활한 반출로 농가소득증대 기여하게 되었다.


산촌마을과 연결될 수 있는 순환 임도신설사업을 추진하여 산지의 자원화로 송이버섯, 산채 등 임산물을 소득으로 환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트레킹코스와 산림욕과 휴양을 겸할 수 있는 숲속 임도를 개설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산림문화 복리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