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현지확인 실시 - 지역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모색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4. 13. 09:00
반응형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창기)411일부터 12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최근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예산시장을 비롯하여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활력 창작소(대표 백종원 더본외식산업개발원) 등을 현장 시찰했다.

 

이번 예산시장 현지 시찰을 통해 전통시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인구유입 및 청년 창업과 일자리 문제 해결의 좋은 해답이 될 수 있는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 조성사업추진상황과 주변시설을 확인했다.

 

 

또한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관내 상인들에게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해 주는 시설인 활력 창작소를 방문하여 청년 외식창업 지원 사업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창기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장(문경)지방 소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지방만의 특색을 살려 사람들이 찾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예산시장의 사례처럼 지역의 전통시장을 활용한 청년창업이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우리 지역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인구유입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기반조성과 정책개발 및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