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사이버독도학교 외국인 홍보대사 위촉 - 외국인 대상 홍보 강화를 위해 1호 수료자 빅토리아 벨루니 위촉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4. 8. 08:30
반응형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 3() 경주한국어교육센터에서 세계인을 대상으로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리기 위해사이버독도학교 외국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프랑스인 빅토리아 벨루니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는 프랑스에서 경영, 마케팅, 지정학을 복수 전공했으며 현재 경북대학교 어학당에서 공부하고 있다.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문화와 지정학에 관해 탐구해 온 빅토리아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영문 콘텐츠가 구축되자 독도교실 초급과정을 1호로 수료했다.

 

 

사이버독도학교 외국인 홍보대사 빅토리아는 사이버독도학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과 경북교육청의 다양한 독도 교육을 널리 전파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현재 사이버독도학교는 방문자 수가 73만 명에 이르며 초··고급과정 수료자는 8,173명이고, 9,628명이 수강 중이다.

 

외국인은 미국, 프랑스,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하게 가입하고 있으며, 외국인 수료자는 7, 수강자는 18명이다.

 

경북교육청은 교육부 및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세계인에게 사이버독도학교를 소개하고, 재외 한국학교 학생 독도 탐방 등을 추진해 독도를 세계인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사이버독도학교 외국인 홍보대사 위촉이 독도교육 세계화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공감대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