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의 주요사항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13. 14:30
반응형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의 주요사항”

이희명 경산시 문명고등학교장(전 미협영천지부장, 에술인총연합회 영천지회장 등) 이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에 대해 주요한 사항을 기록하고 본사에 투고 했다.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을 앞두고 이 교장의 주요사항을 살펴본다. 

이희명 문명고등학교장


첫째, 체육시설 (시민운동장) 과 문화예술회관은 근접 조성해야 한다.
  이는 체육행사와 공연 및 전시행사는 각종 기념식과 연계하여 행사함으로 근접 조성해야 한        다. 또 주차 시설 및 제반 여건 등 공동사용 하기에 편리하다.


둘째, 도로 교통(고속도로) 여건이 편리해야 한다.
  이는 문화예술공연 및 전시회는 초청 및 외부 참여자가 다수이기 때문에 출연진 및 전시참여자들이 신속히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원거리 타지역 방문자 들의 진입 여건과 식별하기 좋아야 한다.


셋째, 영천시 중심에서 원거리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이는 행사장 이동이 편리해야 한다. 그리고 각종 행사 전후 식사 및 회식에 용이해야 하며, 전 지역의 소비 촉진과 관광에도 편리해야 한다.


넷째, 전망과 풍광의 요건
  이는 공연시간 전후 체육과 휴식을 통한 여가활동에 편리해야 한다. 또 가족과 나들이 할 수 있는 공원같은 분위기 조성에 힘써야 하며 위치가 높은 주변 경관이 좋은 위치 선정


마지막으로 문화예술회관은 문화예술공연과 미술 및 각종 전시장으로 중점 사용된다고 본다. 위 내용을 고려하여 문화예술회관 위치를 모범적으로 선정 건립한 지역을 살펴보면,
(김천시, 포항시, 구미시, 안동시, 경주시)가 잘 조성 되었다고 평가받은 사례가 있다.
영천시도 어려운 여건속에서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는 여러기관에서는 100년대계를 보면서 후손들에게 물려줄 공간을 선정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