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100세시대 장수비결’… 건강관리 자료 배포 노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27. 17:00
반응형


‘100세시대 장수비결’… 건강관리 자료 배포
노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완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완산뜨락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완산동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마을주민을 노인건강지도자로 양성하기 위하여 ‘완산뜨락 토닥토닥 노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2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관리 교육책자 배포, 노인건강운동프로그램, 노인건강지도자양성과정 세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건강관리교육 책자 ‘100세 시대 장수비결’은 어르신들이 만성질환, 신체 기능 저하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안내서로 제작되어 더 많은 주민들이 평상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완산뜨락 실버인재센터에 비치하였다.


또한, 겨울철 활동이 적은 어르신들의 근육을 단련하고 체력을 증진하는 노인건강운동프로그램과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건강지도자양성과정으로 이어진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마을 주민들이 상호 돌봄을 실천하고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며 완산뜨락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도적으로 추진해갈 계획이다.


채광길 이사장(완산뜨락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100세 시대 장수비결’ 배포를 시작으로 완산뜨락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마을 상호 돌봄의 가치를 실천하여 영천시 전체에 전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