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풍문으로 들었소’… M댄스 10회 정기공연 시민·청소년 800여명 참석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27. 14:30
반응형



‘풍문으로 들었소’… M댄스 10회 정기공연
시민·청소년 800여명 참석

 


영천시민신문과 영천M댄스 아카데미(대표 이남숙)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0회 시민·청소년 어울림마당 및 정기공연이 1월 15일 영천시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영천의 새로운 문화예술을 창조하고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연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이춘우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시민 800여명의 관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올렸다. 

 

풍문으로 들었소 정기공연  출연진 모습


개그맨 김형진 씨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공연은 ‘풍문으로 들었소’이라는 주제로 10년간 열린 정기공연의 작품가운데 행복하고 즐겁고, 때로는 아픔을 공유하는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들을 선정해 구성했다.


특히 오프닝 무대인 ‘난타’는 기존의 두드림과 함께 춤을 함께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고, 일제강점기 시절 위안부 삶을 표현한 ‘가시리’는 관객들이 눈물을 흘릴 만큼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남숙 M댄스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정기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10회 정기공연은 지금까지 많은 작품 가운데 시민들과 학생, 관객들에게 사랑받은 작품을 재구성했다.”며 “오늘 공연을 통해 지역에서도 문화예술이 많이 알려지길 바라며 우리의 아픔과 기쁨, 행복을 몸으로 표현하는 작품을 통해 영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