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화북면 오산1리,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오산1리 마을 40세대 혜택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19. 14:30
반응형


화북면 오산1리,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오산1리 마을 40세대 혜택


영천시는 12월 1일 화북면 오산1리 마을에 추진 중이던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의 공사를 완료하여 마을 내 40세대 주민들에게 가스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농·어촌 마을에 LPG 소형저장탱크, 지하 가스배관 및 가스보일러 등의 설치를 지원하여 기존보다 저렴하면서도 도시가스 수준의 연료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가스누출 경보기 및 자동 차단 밸브, CCTV 등을 설치하여 기존 LPG 용기 사용에 비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LPG 용기, 연탄, 등유, 심야전기, 화목보일러 등을 이용해 난방을 하던 화북면 오산1리 주민은 올겨울부터 안정적으로 LPG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영천시 관계자는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으로 주민들이 겨울에 난방비 부담을 덜고 안전하고 편하게 LPG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영천시는 농촌 지역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천시는 지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총 3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화북면 오산1리 마을을 비롯한 7개 마을, 400여 세대에 혜택을 제공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