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29일 청송에서 경북 북부권 경찰공무원 대상 교육 -- 자치경찰업무 이해도 제고 및 역량강화 통한 경북형 자치경찰제 안착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30. 17:30
반응형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9일 청송에서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북부권(안동·영주·예천·영양·봉화·울진·청송)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업무 이해도 제고, 치안행정과 자치행정의 연계 및 활성화, 위원회와 자치경찰 간 업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는 국내 경찰행정 및 심리학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단순한 이론 강의를 지양하고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경북자치경찰 성과 및 향후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 위우너장은 경북자치경찰 출범 1년 동안의 주요 추진성과와 비전을 설명하고 자치경찰제 완성을 위한 자치경찰과 자치경찰위원회의 역할을 제언했다.

 

또 이진석 영남사이버대학교 상담복지학과 교수는 정서치유를 통한 건강한 삶을 주제로 국악공연과 심리학의 콜라보가 이뤄진 독창적인 강연도 진행했다.

 

일상의 격무에 지친 교육생들과 교감하면서 도민의 봉사자인 자치경찰의 정서적 안정이 전제돼야 보다 나은 치안행정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끝으로, 대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장철영 교수는 경상북도 폭력피해 여성 현황, 유형별 특성 및 경찰의 대응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여성폭력의 유형별 특성을 설명하고 경북의 치안환경을 분석해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경북자치경찰의 대응 방안에 대한 의견과 질의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순동 경북도 자치경찰위원장은앞으로도 경북자치경찰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을 계획하고 운영해 도민이 수준 높은 치안행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자치경찰사무담당 경찰공무원들이 보다 내실 있는 자치경찰제 업무추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동서남북 권역별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