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동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박람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20. 14:00
반응형


영동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박람회


영동고등학교(교장 정인수)는 5월 25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영동고 교사 7명으로 구성된 교과목별 선택과목 안내 부스와 대학 입시상담 부스 그리고 전문 강사로 구성된 대학 전공계열별 상담 부스까지 총 11개의 부스가 운영 되었다. 학생들은 교육과정 선택에 대한 상담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과목별 학습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과 학습 플래너 작성에 대한 안내를 받는 등 단순한 교육과정 박람회를 넘어 대학 입시와 교육과정이 함께 어우러진 하나의 교육 축제 한마당으로 비추어졌다. 

 


특히 지방 일반고의 교육과정 편성상 불리한 부분에 대하여 소인수과목, 공동교육과정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가 되었으며 학교와 교사의 일방적인 교육과정 편성이 아닌 학생 주도적 교육과정 선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 제공과 함께 상담이 실시되었다.


교육과정부장 유상희 교사는 “2015 교육과정이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켜준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대학 입시와 가장 큰 연관이 있다. 대학이 요구하는 교과목 선택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개별화된 특성을 살리기 위해 학교에서는 교육과정 편성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학생들은 자신만의 색깔을 갖춘 교육과정 선택이 필요하다.”며 “최소한 우리 학교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서 교육과정 때문에 불리함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개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