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선물 사고, 건강 챙기고...서울서 경북 우수가공품 홍보- 지역 우수가공경영체 서울 코엑스‘설명절 선물전’참가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20. 08:00
반응형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설맞이 명절선물전에 지역 농산물 가공경영체 12개 업체가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가공제품을 바이어 및 서울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역의 우수한 가공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 수출확대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참가했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박람회에 영농조합법인, 개인경영체 등 12개 업체에서 생산한 도라지정과, 한과, 떡류, 음료류, 주류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 선물세트 30여 품목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규모 가공사업장의 판로 확보를 위해 바이어, 소비자와의 만남의 기회도 제공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체 온라인 소비가 지난해 보다 34.3%증가했고, 특히 식품매출은 92.5%증가했다.

 

이에 농업기술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올해 사이소몰, 네이버롯데, 쿠팡 등 온라인 판촉전 20회를 개최했다.

 

또 최근 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사이소몰 입점업체 15개소를 대상으로 상세페이지도 제작지원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최근 소비트렌드에 맞는 제품개발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적극 지원해 도농상생을 통한 지역 민생살리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박람회 참석 가공경영체 현황

 

 

연번 시군 사업장명 대표자명 출품상품 비고
1 경주 서가 염미숙 콩고물 도라지정과, 이랑길걸음(세트상품) 참여
경영체
선정
2 경주 자이안트팜 정창락 경주참꿀오디청,
경주참꿀오디선물세트
3 경주 꿀벌이야기 윤아름 천연 허니 꿀스틱 선물세트, 대용량 세트
4 김천 연두 이두현 아빠의주스 사과즙 외
5 영천 조흔와이너리 서광복 조흔레드(레드와인), 홀스타(샤인머스켓와인)
6 영천 시루와방아 장태자 오색 시리즈 선물세트,
포은 떡국 떡 선물세트
7 상주 젤코바와이너리 강창석 젤코바 프리미엄 와인 선물세트(머루와인, 켐벨와인)
8 군위 참맛대추 이재혜 대추스낵, 쥬쥬베베 대추청
9 청도 홍차리에 박선미 밀크티베이스3종세트,
파이(복숭아, )&밀크티 세트
10 성주 수미담 도용구 손맛을 먹다,
참외가 좋아 유과가 좋다
11 칠곡 엄지영지버섯 오순기 누룽다욧 선물세트,
영지버섯 진액
12 예천 어무이참기름 송재근 어무이참기름 특호4,
어무이 특선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