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산사태 피해지 복구사업 완료!- 산림환경연구원 서부지원, 산사태 9.09ha 임도 0.5km 계통적 복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18. 09:00
반응형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서부지원은 지난해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지 복구사업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산사태 피해지에 대한 완벽복구를 위해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 복구공사는 지난해 집중호우와 제9호 태풍 마이삭’, 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김천상주군위성주칠곡 지역 23개소에 38억원을 투입해 시행했다.

 

 

특히, 피해규모가 컸던 칠곡군 가산모래재지구에 파손된 주차장을 보수하고 무너진 산비탈을 다듬어 정비하며 사방댐, 계간수로 등 사방시설을 계통적으로 설치해 산사태 재발과 예방을 위한 복구에 치중했다.

 

또한, 모든 복구사업 현장에 대한 철저한 안전사고 예방 조치와 지도교육을 통해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사업을 마무리했다.

 

한편, 올해 823일 상륙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는 김천고령성주 지역 3개소에 산사태 피해를 남겼다.

 

이에 산림환경연구원은 5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내년 우기 전에 피해 지역을 신속히 복구할 계획이다.

 

김동희 산림환경연구원 서부지원장은 최근 우리나라도 예년과 달리 태풍과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해지면서 산사태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라며, “내실 있는 산사태 복구와 지속적인 예방 사방사업을 통해 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