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청렴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 경북교육청, 공직사회 적극행정 사례 발굴과 청렴 문화 확산 앞장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7.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은 6일 화백관에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청렴공모전 수상자를 대상으로 교육감 표창 및 상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감 표창 및 상장 수여식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영양교육지원청 장학사 박종희 등 6, 청렴공모전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경산교육지원청 주무관 이지연 등 8, 14명이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북교육청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처리를 한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62건의 사례를 접수해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또한,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양질의 청렴콘텐츠를 발굴해 공직사회 및 민간 분야 청렴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2021년 경상북도교육청 청렴공모전을 개최했다. 127건의 작품을 접수해 33건의 작품을 선정했다.

 

김혜정 감사관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가족 모두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청렴공모전을 매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