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1인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성과보고회 지역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6. 17:00
반응형



1인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성과보고회
지역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영천시는 11월 24일 1인 (재)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1인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에서 1인 미디어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과 지역 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식을 겸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시작으로 개회식, 성과보고, 교육생 수료식, 지역 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식, 영천시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시청,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는 현병수 크리에이터(크리에이 TV 대표)와 교육생들이 즐거운 대화 시간을 가졌다. 

 


1인 미디어에 관한 관심과 교육 수요가 증대되면서 올해 진행된 정규교육 과정에는 기본, 심화, 고급과정으로 총 4강좌, 80여 명이 수료하고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주말 체험교육은 총 8회, 1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도 2회 운영하는 등 1인 미디어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경북도내 소상공인(기업체) 4개업체(토끼빵야 도란도란 ㈜코리아식품 예비사회적기업 고래산권역 영농조합법인)을 선정해 기업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홍보 콘텐츠 경진대회도 열어 참가팀 중 5팀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등 시민들의 지역 홍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역할을 했다.


지난 8월 오픈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는 전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 연간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1인 미디어 교육과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2022년에도 미디어 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