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대구도시철도 언제 공사 할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7. 14. 17:30
반응형


대구도시철도 언제 공사 할까

 


o...대구도시철도1호선이 금호까지 들어온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시내 전역엔 현수막 축하 내용 등이 붙어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


시민들의 관심은 내년부터 공사에 들어가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과 언제 공사 시작하겠느냐는 공사 착공 문제.
시민들은 “대구지하철이 하양과 영천 금호까지 온다는 말인데, 저렇게 많이 광고하는 것으로 봐서는 내년에 공사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내년에 공사시작해도 몇 년은 걸릴 것이다. 몇 년 후 영천의 생활이 달라질 것이다. 기대가 된다.”는 반응.


이와 반대의 시민들은 “언제 공사를 시작하겠는지, 경마공원 보면 알 수 있다. 2009년 겨울에 영천이 확정 됐다고 했는데, 10년 넘어도 한참 넘었다. 그동안 도지사나 단체장들이 선거 때마다 착공한다며 시민들을 기만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다.”면서 “공사 시작까지 몇 년, 공사 기간 몇 년 등 최소 수 년 정도는 지나야 윤곽이 나올 것 같다. 언론 보도나 현수막 등을 보면 당장 공사 시작하는 것처럼 보이나 시민들도 이제는 안 속는다.”는 반응.


한편,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계획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을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는 것에 큰 의의, 여기에는 전국 수많은 자치단체 숙원사업이 영천처럼 포함, 영천 공사 착공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