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구인·구직자 미스매치 해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3. 12. 17:30
반응형

구인·구직자 미스매치 해소


영천에는 구인·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지원센터와 청춘공감카페가 있다. 취업지원센터는 근로자복지회관 1층에 위치하며 사단법인 경북경영자총협회가 운영을 맡아 구직자의 모집과 관리, 구인업체 발굴에 관한 사무를 하고 있다.
청춘공감카페는 영천상공회의소 1층에 위치한 경북도내 1호 소통카페로 2018년 4월 개설 이후,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장소로 의미가 크다.

 


취업지원센터와 청춘공감카페는 기업체 인사담당자를 초청하여 잡미팅데이를 운영함과 동시에 취업 특강을 운영하여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시켜주는 일을 주로 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또는 1대1 방문을 통해 대체운영 되는 일이 잦았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단계에 맞춰 각종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하여 유연하게 운영하면서 구인구직자의 미스매치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영천고용복지센터가 작년 12월에 개소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약계층 자활 및 복지종합상담, 구인구직 취업지원,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영천지역 내에서 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편의성이 증대 되었다.


시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경제와 일상을 정상화하기 위해 위의 시책들을 속도 내어 시행하고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일자리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