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말(馬)과 놀자…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8. 30. 14:30
반응형


말(馬)과 놀자…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동중 재학생 200여명 참여



영동중학교(교장 임상현)는 1~3학년 학생 204명 대상,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일반승마는 삼밭골 승마장, 재활승마는 성덕대학교에서 승마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승마체험활동을 하면서 승마에 대한 이해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신체발달의 증진뿐만 아니라 말과의 교감을 통해 생명 존중, 배려, 인내, 나눔 등의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 및 호연지기를 배양함과 동시에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인구 발굴 및 생활 승마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영동중 재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영천시 말 특화사업지원으로 영천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매년 실시하는 승마 체험 활동이다. 승마체험 활동 내용으로 마구 장착 기본이론, 승마의 기본자세, 승마안전수칙 및 올바른 승마자세, 승마예의 및 복장설명, 올바른 승마자세 실습 등을 배운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승마 체험 활동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흥미를 느낀다. 승마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말과 함께 호흡하며 서로 교감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말과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말과 함께하는 장래 진로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