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야영장 활성화 된다… 주요 관광지 연계사업 진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3. 8. 19:13
반응형

야영장 활성화 된다… 주요 관광지 연계사업 진행
야영장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영천시가 야영장 활성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다.
영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2019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6,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야영 캠핑문화를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건전한 캠핑문화를 선도하는 사업이다.


2019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영천시를 비롯해 경북에는 3개의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시는 앞으로 국비 5,000만원을 포함 총1억원을 투입해 등록야영장별 정기적인 캠핑프로그램 운영으로 야영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별빛테마야영장


시 관계자는 “보현산별빛축제 등 지역축제 연계 프로그램과 천문과학·인문학과 캠핑과의 만남 프로그램은 물론 3월 개관예정인 목재문화체험장과 한의마을 등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농산물 수확 및 전통시장 체험, 가족 콘서트 공연 등 다채롭고 건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캠핑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야간에 진행되는 별빛축제와 연계한 별 관측, 별자리 강연 등 천문과학 프로그램 운영은 전국에서 별 관측이 가장 잘 되는 ‘별의 도시 별의 수도’ 영천을 대표할 프로그램으로 캠핑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천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채롭고 참신한 관광 상품개발과 홍보로, 명실공히 ‘관광천국 영천’이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