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교육 경감! 이런 방법도 있어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2. 24. 08:00
반응형



사교육 경감! 이런 방법도 있어요!



사교육경감 자녀교육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및



1학교 1특색 과제 운영 우수교 시상식 열려




사교육 경감을 위한 다양한 학부모 사례가 공개되어 화제이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사교육 경감 자녀교육 실천 우수 사례 공모 대회를 개최하여 총 12편의 우수작을 선정하였으며, 1220() 시상식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공모 대회는 사교육 경감을 위한 자녀교육 실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사교육 경감에 대한 학부모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대회 응모는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지난 1029일부터 1116일까지 3주간 자녀가 소속된 학교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응모작은 40편에 이른다



 

초등학교 부문 우수작은 김은정 학부모(농소초)내가 내 아이를 사랑하는 법6편이 선정되었으며,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부모 사례도 5편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사례들은 사교육이나 선행교육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자신만의 자녀 교육법이나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력한 진솔한 경험담을 담고 있다.

 

입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되었으며 입상작은 경상북도교육청 정책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사교육 경감을 위한 학교의 부단한 노력도 돋보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사교육 경감을 위한 특색 있는 과제를 운영하여 그 공로가 인정된 학교가 함께 참여하였다. 모든 학교가 저마다 특색을 살린 다양한 과제를 성실히 운영한 가운데 특히 그 실적이 우수한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봉화 청량중학교, 울진 죽변고등학교가 올해 운영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학교와 학부모 격려를 위해 직접 시상에 참여한 임종식 교육감은사교육 경감은 꼭 이루어야 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과제이며 힘든 일에 앞장서는 학교와 학부모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