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이웃위한 작은 사랑 큰 실천… 한마음회 도지사 표창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9. 21. 11:30
반응형

이웃위한 작은 사랑 큰 실천… 한마음회 도지사 표창
매월 4회 이상 봉사활동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제근)에서 봉사활동중인 한마음회(회장 박금숙) 봉사단체는 지난 13일 실시된 제19회 사회복지의날 기념 2018 경상북도사회복지대회에서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2018 경상북도사회복지대회는 사회복지에 대한 도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 증진 유공자를 발굴.표창 하여 공적을 널리 알리며 각종 사회복지 활동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개최되었다.


한마음회는 2013년 순수한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하고자 결성된 민간봉사단체로 현재 영천 관내 시설에서 30여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영천장복에서 실시하는 장애인 무료급식에 월 4회 이상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조리, 배식, 설거지 등 식당운영 전반에 걸쳐 지원하고 있으며 매주 1회 지적장애인과 지체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글교실에 참여하여 한글지도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기 1회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클라이언트에게 발 마사지 등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집 청소, 방역, 도배 등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도움을 주고 있다. 


한마음회 박금숙 회장은 “이번 수상은 믿고 따라준 회원의 따뜻한 마음이 한데 모여 이뤄낸 성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발전과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