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귀농·귀촌 거점지역 인프라 구축… 농촌정착 기초교육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3. 12. 17:30
반응형


              귀농·귀촌 거점지역 인프라 구축… 농촌정착 기초교육
                              제10기 100여명 수료생 배출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6일부터 28일까지 40시간의 일정으로 귀농귀촌인 농촌정착기초교육을 진행, 100여명의 수료생 배출을 축하하는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귀농지원사업 안내, 농업기관 사업소개, 성공귀농을 위한 경영전략, 영농기초 이론, 선도농가 현장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특히 지역 귀농인들의 생생한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귀농귀촌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영천시는 2008년부터 귀농교육을 실시해 올해로 10기, 약 1,000명이 넘는 귀농교육생을 배출했다.


또한 영천시는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조성사업 등 귀농관련 핵심사업을 유치해 남부권 귀농·귀촌 거점 지역으로서의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료생 고영호 씨(대구)는 “이번 귀농교육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지원정책 등을 알 수 있어 알찬 귀농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고, 실제 귀농인의 이야기를 듣고 농장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상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귀촌인의 다양한 경험과 경력은 농업의 값진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 단계별, 맞춤형 귀농정책사업 및 교육을 확대하고 귀농지원정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