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행사 참석 회원 보다 인사하는 후보자들이 더 많아, 시장후보자 언론에서 여론조사 필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17. 11. 17. 14:00
반응형


               행사 참석 회원 보다 인사하는 후보자들이 더 많아



o...주말이면 각종 단체들이 버스로 단합 행사 등을 치르기 위해 영천을 벗어나는데,
행사 출발지에는 단체 회원들보다 내년 선거 후보자들이 더 많이 나오기도.
행사 한 참석자는 “시장 후보자, 도의원 후보자, 시의원 후보자들 모두가 나왔다고 한다. 후보자가 많아 누가 누구인지 모르겠다. 행사 떠나는 우리 일행은 몇 명 안 되는데, 8-9명의 후보자가 나와 우리 보다 더 많은 것 같기도 하다.”고 후보 난립 현상을 우회적으로 표현.


             

               시장 후보자 여론조사, 언론에서 객관적 조사 필요


o...지난 9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한 여론조사기관에서 영천시민들을 상대로 시장 후보자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
조사 내용은 한 후보자 단독으로 실시했는데, 후보자를 알고 있는지와 지지를 하는지에 대해서 묻기도.
여론조사 전화를 받은 시민들은 “인지도와 지지 유무에 대해서 묻는 것인데, 대부분 안다라고 답했을것 같다. 지지는 상대 후보가 결정되는 것을 봐야 알 수 있으나 일단 지지한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혼자 조사는 자신을 홍보하는 것도 겸해서 하는 것이므로 두고 봐야 한다.”면서 “최근 여론조사에 대한 소문이 많이 나돌고 있는데, 대부분 소문으로 그치고 있다. 정확한 수치가 나온 것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론조사가 필요하다. 지역언론에서 조만간 이를 해결해 주었으면 한다.”고 언론에 여론조사 공표를 주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