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신녕초, 경북교육자료전시회서 우수성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8. 11. 08:00
반응형


                    신녕초, 경북교육자료전시회서 우수성적

                                  서남숙 교사 1등급 선정



신녕초등학교(교장 정기원) 서남숙 교사가 지난 7월 25일 실시한 제56회 경상북도 교육자료전시회에서 과학탐구 실험 제작 자료를 출품 1등급을 수상했다. 또 남은숙 교사가 2등급을, 이현숙 교사가 3등급을 수상해 신녕초등학교에서만 3명의 교사가 우수 작품에 선정되는 성적을 거양했다.


                            신녕초등 서남숙 교사, 서 교사는 경북교육자료전시회에서 1등급을 수상했다



1등급을 수상한 서남숙 교사는 공기 중에서 같은 무게를 가진 물체일지라도 부피에 따라 물속에서의 무게는 달라진다는 것을 제작 자료를 통해서 학생들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작품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서남숙 교사의 작품은 오는 10월 안양에서 개최되는 제47회 전국교육자료전에 경북을 대표해 출품된다.


정기원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의 성과는 학생과 교사가 함께 과학을 탐구하는 학교 풍토가 잘 조성된 결과라고 생각한다. 연구하는 교사, 존경받는 스승이라는 캐치 프레이즈하에 신녕초등학교 전 교원은 오늘도 더 효율적인 학생교육의 방법을 모색하는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하는 선생님, 살아나는 교육, 변화하는 학교’라는 연구 주제에 맞춰 개최된 이번 자료전에는 총 134편의 설명서 중 엄정한 심사를 거친 최우수작 27편이 선정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