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디지털 시대 지면 및 온라인 편집 전략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7. 4. 09:00
반응형


                    디지털 시대 지면 및 온라인 편집 전략은

                              언론진흥재단 연수 참가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함께 신문독자 역시 텍스트(문자)를 넘어선 이미지와 영상 인포그래픽(도표와 그래프) 등을 통한 직감적이고 쉽게 이해되는 이미지정보를 요구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시의성에 발맞춰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도 ‘디지털 시대 지면 및 온라인 편집전략’이라의 주제의 편집실무 전문연수를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진행했다.


언론진흥재단 연수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리고 있다



이수동 브이랩인포그래픽연구소장이 ‘디지털 페이퍼를 위한 백터그래픽과 사진 활용’. 한인섭 한국편집연구소장이 ‘디지털 페이퍼 마인드와 편집’, 안충기 중앙일보 섹션&디자인부장이 ‘디지털 페이퍼를 위한 지면 혁신-뉴스룸 혁신’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이수동 브이랩인포그래픽연구소장은 이미지 소스와 그래픽 표현방법, 인포그래픽 및 카드뉴스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 등 실제적인 편집방법과 다양한 소스의 팁 및 활용방법에 대해 강의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전국 지역 일간·주간 신문사의 편집전문 기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본사에서는 최은하 기자가 참석했다. 진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송은주 담당자가 진행했다.
경북일보의 최문경 기자는 “디지털 시대에 신문의 방향성과 실질적인 방법론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미래의 신문에 대비하는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최은하 기자  smtime@cho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