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 위촉, 교육서비스 질 향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6. 23. 08:00
반응형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 위촉으로 교육서비스 질 향상

- 경북교육청!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는 서비스 구현 -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20일 11시에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영우 교육감은 새로 위촉된 6명의 위원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한 후 『명품! 경북교육』실현을 위해 위원들이 다양한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위촉장을 전달하는 이영우 교육감

각계각층의 대표인 심의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훌륭한 행정서비스헌장을 만들고 이를 적극 실천해 나아가는 것이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모든 국민을 위하는 길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심의위원들은 행정서비스헌장의 제정이나 개정에 국한하지 말고 『명품! 경북교육』을 구현하는 교육정책이라면 언제든지 제안해 주면 교육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어서 심의위원회 위원장인 황인철 부교육감은 전국에서 최고수준인 경북교육의 우수한 정책들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심의위원들을 포함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정책들을 확대하여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위원들은 행정서비스헌장은 좋은 말로만 써 놓을 것이 아니라 직접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어떻게 대처하겠다는 보다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헌장을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앞으로 행정서비스 헌장을 개정하기 전에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충분한 기간과 다양한 경로를 만들어 줄 것도 건의 하는 등 『명품! 경북 교육』구현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