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많이본 기사 1위 롯데쇼핑 영천 미니신도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4. 8. 20:30
반응형




                   많이본 기사 1위 롯데쇼핑 영천 미니신도시

                            조회수로 본 기사 1-15위까지




3월 30일 열린 2016년 1분기 정기 시민편집자문위원회에서는 본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ysmnews.net)에 실린 1월부터 3월까지의 기사 중 클릭수가 많은 1위에서 15위를 발췌하고 그 중 최고의 기사로 1위를 한 ‘롯데쇼핑 영천에 미니신도시 만든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선정했다.
편집위원들은 “인터넷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기사이며 영천의 발전과 변화를 알게 해 주는 내용”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반면 이 기사의 내용이 ‘선거용 1회성 공약’일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기도 했다.
1분기 시민편집자문위원회를 기해 알아본 1월부터 3월까지의 기사 중
인터넷 홈페이지 클릭수 1위에서 15위를 차지한 기사는 다음과 같다. 


 
1위 롯데쇼핑 영천에 미니신도시 만든다 / 2위 시의회 시정질의 속전속결… 1일 평균 2시간 꼴 / 3위 특정 예비후보자 지지선언 나올까 / 4위 <경계탐사>관산 오르막 길 정비… 관리·신촌리 안내 표시 필요 / 5위 사진 공모전으로 관광 영천 이미지 홍보 / 6위 롯데, 5000억 투자… 대기업유치 현실되나 / 7위 영화 ‘인천상륙작전’ 제원예술대서 촬영 / 8위 총선 예비후보, 눈길 끄는 이색공약은 / 9위 화덕초등 분교장 된다 / 10위 “Rh- 혈액형, 헌혈로 내일의 위험에 대비해요” / 11위 정희수vs이만희, 여론조사 경선 / 12위 20대 총선 승부 가를 변수는 어떤 것 있나 / 13위 “별보고 자란 보현산 청정 미나리 맛보세요” / 14위 시새마을회 상복 터졌네… 대통령상 등 4개 휩쓸어 / 15위 농협감사 절반 새인물.



이번 인터넷 홈페이지 클릭순위를 통해 나타난 가장 큰 특징은 제20대 총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여실히 드러난다는 점이다. 총선에 관련한 기사는 ‘정 예비후보자 지지선언 나올까’ ‘총선 예비후보, 눈길 끄는 이색공약은’ ‘정희수vs이만희, 여론조사 경선’‘20대 총선 승부 가를 변수는 어떤 것 있나’ 등 4건의 기사로 각각 3위, 8위, 11위, 12위를 차지했다.


영천시민신문 홈페이지와 조회수로 본 인기기사

 


다음으로 많은 클릭수를 차지한 기사는 롯데쇼핑(주)이 지역에 미니 신도시를 건설한다는 경제관련 이슈 기사이다. 이는 최근 지역 부동산이 오름세를 나타내면서 좋은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부동산 업체에서는 대기업 투자 이슈를 놓치지 않고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링크해 지역 부동산의 호재로 홍보했고 이를 보고 부동산에 관심있는 전국의 네티즌들이 다수 검색했을 것으로 짐작된다. 롯데쇼핑 미니신도시 관련 기사는 각각 1위, 6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홈페이지 클릭순위 중 이색적인 부분은 ‘영화 인천상륙작전 제원예술대서 촬영’이란 짧은 단신 기사가 7위를 차지했다는 점이다. 이는 영화 등 대중문화컨텐츠가 얼마나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지를 여실히 드러낸 결과로 보여진다.



10위를 차지한 ‘Rh- 혈액형, 헌혈로 내일의 위험에 대비해요’라는 기사는 희귀 혈액형인 알에이치마이너스(Rh-)형을 가진 사람들의 이색 봉사활동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을 것으로 짐작되며 ‘별보고 자란 보현산 청정 미나리 맛보세요’라는 기사는 미나리 시즌을 맞아 ‘미각 여행’을 떠나고 싶은 네티즌들에게 시의적절한 정보가 되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이 외에도 ‘<경계탐사>관산 오르막 길 정비… 관리·신촌리 안내 표시 필요’ ‘사진 공모전으로 관광 영천 이미지 홍보’ ‘화덕초등 분교장 된다’ ‘시새마을회 상복 터졌네… 대통령상 등 4개 휩쓸어’ ‘농협감사 절반 새인물’ 등의 기사들이 15위 안에 링크되었다.
최은하 기자 smtime@cho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