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한국와인품평회, 오계와이너리 2개 그랑골드 영광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10. 12. 14:00
반응형

 

             한국와인품평회, 오계와이너리 2개 그랑골드 영광

 

 

한국국제 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는 전국 각 지역의 와인과 전통주의 참가신청을 받아 지난 8월 27일 ‘2015 제6회 한국와인품평회 및 한국전통주품평회’를 개최했다.


전국의 많은 와인메이커와 전통주 양조자들이 품질을 검증받기 위해 국산와인과 전통주를 출품했는데 지역의 오계와이너리(대표 조성현)가 아이스와인부문과 화이트와인 두개 부문에서 그랑골드(1등)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와인품평회는 드라이와인부문(화이트 레드 로제), 스위트와인 부문(화이트 레드 로제), 스파클링와인 부문(화이트 레드 로제) 세 부문으로 구성되며 한국전통주품평회는 탁주, 약주, 청주, 소주, 맥주, 과실주 부문으로 평가된다.

 

 

                      오계와이너리 조성현 대표

 


품평회는 서울의 경희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심사위원단은 국내 최고의 한국와인 전문가, 현직 호텔 소믈리에, 전통주 전문가로 이루어졌다.
심사의 항목은 외관, 향기, 맛, 하모니 네가지 요소이며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나머지의 평균점수를 합산해 91점 이상이면 그랑골드, 85점 이상은 골드, 82점 이상은 실버, 80점이상은 브론즈 메달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한 오계와이너리는 인증서와 인증스티커 100장을 제공받았다.

오계와이너리의 조성현 대표(사진)는 “와인의 주질은 결국 좋은 포도에서 나오는 것이라 포도를 자식처럼 공들여 키우고 있다.”며 “영천와인이 국내뿐 아니라 외국까지 더 많은 사람의 입맛을 채울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할 생각이다.”라고 인사했다.

- 박순하 시민기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