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 머루포도 판로에 날개, 롯데마트 유통협약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9. 30. 09:00
반응형

 

            영천 머루포도 판로에 날개, 롯데마트 유통협약 체결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영천과일의 새로운 판로 모색을 위해 전국 최대의 유통망을 가진 롯데마트(대표이사 김종인)와 영천과일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천과일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롯데마트 과일부문장 우주희 상무와 과일구매팀 등 4명이 참석하였으며 영천시에서는 정재식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세환 과일축제추진위원장, 남병기 포도발전협의회장 등 10명이 참석하여 영천의 우수한 과일 유통활성화를 위한 상생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상호 업무협약 주요내용에는 영천시 과수산업 발전 및 유통활성화를 위한 협력, 영천시 과일의 지속적 판매를 위한 상생협력방안을 골자로 하는 내용으로 체결되었다. 


우선 영천 머루포도(MBA) 출하 성수시기인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롯데마트(104개 판매장)에서 동시에 대대적인 특별 판촉 홍보행사를 개최하여 12만상자(600t)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로써 영천 머루포도의 최대 성출하기인 10월에 많은 물량이 롯데마트에 납품되어 산지수급조절 효과를 가져와 지역 농산물 가격상승과 홍수출하 방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전국 최대의 유통망을 가진 롯데마트와 우리지역 농민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체계가 구축된 것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농산물 공급 및 농가소득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