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한약과일축제 개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영천시민신문기자 2013. 10. 1. 08:00
반응형

 

과일·한약… 영천에 다 있다
영천 한약과일축제 개막
2일~6일 금호강둔치 일원

 


영천한약과일축제가 오는 10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영천강변공원과 완산동 약전거리, 도동 한약유통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영천한방산업발전협의회와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한방특구,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체험을 연계한 한방·과일 특판행사를 운영하고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들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교류의 장 마련과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특화부스 운영으로 오감만족과 풍성한 건강·힐링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민화합 행사와 농업인 단체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한약과일축제에 외국인들도 즐기고 있다


‘우리가족 힐링여행! 과일한약향기 젖어나는!! 한방특구 영천에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7GO(오GO, 보GO, 먹GO, 놀GO, 자GO, 사가GO, 다시찾GO)의 실현을 위해 한방Big 8 체험·특판관과 과일Big4체험·특판관 등 다양한 체험 특판관을 운영한다.


한방Big 8 체험·특판관은 본인의 정확한 체질과 내 몸에 맞는 음식 등을 알아보는 한방주제관을 비롯해 내몸에 맞는 보약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보약특판관, 산삼배양근특판관, 한방족욕체험관, 한방김치체험특판관, 한방축산물특판관, 한방명의의 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한방명의관, 영천의 선현의 충효사상을 본받기 위한 포은효자탕 체험관을 운영한다.


과일Big 4 체험·특판관은 과일요리를 시식해 볼 수 있는 과일주제관, 우수한 영천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과일&가공품 특판관, 영천와인 홍보관, 우수 영천과일을 전시·진열하는 과일품평회 등을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다문화음식체험관을 운영하고 와인과 함께 하는 한방 힐링투어와 대도시민, 자매도시, 외국인 등을 초청해 영천투어도 실시한다.
한약과일축제와 동시에 열리는 영천문화예술제는 ‘동동(動動)문화 통통(通通)예술’이라는 슬로건으로 영천의 수준 높은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효시인 ‘왕평선생’을 기리는 제18회 왕평가요제를 비롯해 전국풍물경연대회, 전국학생음악콩쿨대회, 문화원 실버공연단의 공연, 갈라콘서트, 사진 미술 공예 전시회 서예전과 지역소재 1종 미술관인 시안미술관에서는 회화, 설치미술 특별전시회도 열린다.


이외에도 성인인기가요 I-net TV녹화방송, 시민노래자랑, 화합줄다리기, 팔씨름 대회, 고교동아리경연대회, 보현산약초이야기 강좌, 꽃마차순회운영, 축제장 방문 인증샷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한약과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판행사도 많이 준비했다.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내 몸에 맞는 건강비법도 찾아보고 맛있는 영천과일도 맛보면서 영천문화예술의 진수도 함께 느껴 보실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