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9월에 떠나는 행복한 도서관 여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8. 31. 20:30
반응형

 

 

9월에 떠나는 행복한 도서관 여행

 

-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영천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공연과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1일, 책을 노래로 읽어주는 도서관 밴드 ‘책의 노래 서율’의 공연과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을 시작으로, 6일과 12일에는 지역에서 만나기 어려운 ‘고대영 작가’와 ‘이지유 작가’를 만나볼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이 이어진다.

이어서 작년에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마술 공연이 21일에 펼쳐지며, ‘좋은 어린이책 전시회’가 시민회관 앞마당에서 열린다.

 

특히 좋은 어린이책 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 창작그림책 전시를 비롯하여 책읽어주기, 탈꾸미기, 피리만들기, 줄줄이 꿴 호랑이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원화전시회, 알뜰 도서 교환전, 대출정지회원 면제 이벤트 등의 행사가 9월 한 달 간 도서관에서 열린다.

 

9월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책과 가까워지고 도서관에서 즐거움을 배우며, 어른들에게는 책에 대한 정보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도서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yclib.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330-6511)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