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관광지버스 연계 등 안내표, 여성복지회관 남성스피드요리,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8. 8. 17:30
반응형


 

                     관광지 버스 연계 등 안내표 있어야


o...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등 각각 1백억 원이 넘는 거액의 예산을 들여 완공한 관광지에 관광객 또는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안내가 있어야 한다는 지적.
시민단체에서는 “영천에 거액을 들여 관광 명소를 완성했다. 최무선 과학관 등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어 교통이 불편하다. 최무선 과학관, 치산계곡, 임고서원, 운주산 승마장 등을 연결하는 대중교통을 개발해야 한다”면서 “개발은 셔틀 버스 등 새로운 것을 투입하는 것이 아니라 현행 버스 운행 시간표를 잘 파악해 연계하는 방안이 좋다. 명소는 잘 만들어 놓고 대중교통 연결성이 없으면 이상한 일이다. 큰 사업이 완공될 때 주변 대중교통 이용도 고려했으면 한다. 그리고 휴일 팔공산 등산객을 겨냥한 버스운행 시간표 등도 생각해 영천 관광과 연계해 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

 

                              여성복지회관 스피드요리 남성 강좌


o...여성복지회관에 남성들이 배울 수 있는 ‘스피드 요리’ 강좌가 야간운영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가.
스피드 요리 강좌는 20명 모집 정원에 8월 2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데, 부부가 같이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
이현숙 여성복지회관장은 “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만 있는 곳이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고 설명.
여성복지회관에는 노래교실, 골프교실, 기공체조, 풍수인테리어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가 연중(계절별) 개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