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 전원 취득! 지적 재조사 측량 및 공공분야 업무 향상 기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6. 17:30
반응형


영천시,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 전원 취득!
지적 재조사 측량 및 공공분야 업무 향상 기대

 


영천시는 드론의 행정업무 적용 범위 확대와 체계적인 운영 등 공공분야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지적정보과 직원 10명을 대상으로 관내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에서 8주간의 교육 이수 후 전원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증(1종·3종)을 취득했다.


이번 드론 조종자 자격증 취득으로 미래산업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직접 운영하여 지적 및 재조사 측량, 도로명 시설물 관리, 항공영상 제작, 재난현장 확인 등 해당 업무에 활용하거나 시의 주요 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내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에 고해상도 정사영상과 파노라마영상 및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토지이용현황과 필지 경계를 명확하게 분석함으로 경계결정 및 토지소유자 협의 등을 위한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드론을 활용한 자체 영상제작을 통해 예산 절감, 토지 점유현황 파악을 위한 현장 조사기간 단축, 지적재조사사업 홍보용 영상 제공 등의 기대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전진휘 지적정보과장은 “드론 자격증 취득으로 지적측량분야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최첨단 디지털 지적 구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행정업무에도 적용하여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