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쿠오레 운영- 자존감UP!, 웃음꽃이 활짝 핀 방과후 학교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5. 14:00
반응형


자존감 향상을 위한 쿠오레 운영
- 자존감UP!, 웃음꽃이 활짝 핀 방과후 학교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경숙)는 7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1~3학년 학생 53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사업 일환인 “자존감 향상을 위한 쿠오레“ 프로그램을 동아리실에서 운영했다.


방과후 학교 쿠오레는 학생의 특기 적성과 관련된 베이직 댄스, 모둠북, 악기밴드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이루러졌다. 또한 학생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의 개설로 자기의 특기 적성 개발에 도움이 되는 사랑의 학교 쿠오레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감이 넘치며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쿠오레를 통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쿠오레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방과후 학교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여름방학 중 악기밴드반을 개설하여 악기연습을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하였으며 3학년 한 학생은 ‘모둠북을 통해 리듬을 익히고 북을 치는 활동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라는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만족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