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네일,도 부탁해』시연회- 꿈드림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 운영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8. 11. 20:00
반응형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양미랑) 지난 8일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 욕구에 맞추어 네일,도 부탁해수업을 성료했다.

 

 

이번 꿈드림 자기계발프로그램은 김시언 미주아 뷰티아카데미 학원에서 다양한 네일아트 실기 수업을 진행했으며지난 627일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약 6주간 열심히 연습해 온 네일아트를 네일,도 부탁해라는 시연회로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자기 계발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신체단련, 과학정보, 환경보존, 언어 등의 영역에서 자기 계발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효능감, 삶의 만족도, 성취동기, 진로성숙도 등을 향상시킴으로써 자립지원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연회에 참석한 학교 밖 청소년 장 모 양은 원래부터 네일에 관심이 있어 기대를 하며 참여를 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고 다음번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를 할 것 같다.”라며 말했다.

 

양미랑 센터장은 이번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흥미, 성취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우리 청소년들이 그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인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영천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원하는 자기 계발을 위해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차별 없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인적자원과 물적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급식지원, 건강검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취동기, 진로성숙도 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