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초등(특수)학교 체육수업 내실화에 매진- 2023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개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7. 28.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7()부터 28()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도내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70명을 대상으로‘2023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과 운동에 소질이 있는 학생 조기 발굴, 맞춤형 진로 지도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스포츠강사의 역할과 사명에 대한 이론연수와역사에서 체육수업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SPARK를 이용한 놀이수업, 동기유발 레크레이션, 웃음이 넘치는 체육수업, 체육수업 활용 마술 체험 등 다양한 실기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실기연수는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소규모 콘텐츠형 수업 비법과 체육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 마술, 웃음치료 등을 통해 체육수업 지도 역량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담임교사의 수업보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체육수업의 내실화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연수는 강사의 자질 함양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 국고보조금으로 실시하는 보수교육으로 도내 전 초등(특수) 스포츠강사가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과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