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김성석 작가‘낙동강 이야기’회화 작품 전시- 7월 상설갤러리‘낙동강을 품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7. 10. 08: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31()까지 본청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김성석 작가의낙동강 이야기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상주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석 작가가 낙동강과 그 주변 풍경을 압축된 풍경 방식으로 화폭에 담아낸 회화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김성석 작가는 상주 출신으로 계명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레핀미술대학을 수료했다.

 

 

경북미술대전에서 최우수상 2회 수상 등 다수의 입상 실적과 대구, 서울 등에서 개인전을 18회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석 작가경북교육청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관람객들이 전시 작품들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소감을 전했다.

 

경북교육청은 20163월부터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매월 새로운 작품을 전시해 청사를 방문하는 학부모, 학생, 도민들과 본청 직원들에게 다양한 작품 감상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힐링(healing)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귀훈 총무과장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이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상설갤러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 상설갤러리는 경북교육청 본관 1층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도민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