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임병하 도의원, 「경상북도 체육인 복지 조례안」발의- 경북도 내 체육인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기여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5. 2. 20:00
반응형

경상북도의회 임병하 의원(영주)은 지난 425체육인에 대한 복지정책의 수립과 체육인 복지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내용으로 하는 경상북도 체육인 복지 조례안 발의했다.

 

이번 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도지사가 체육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체육인과 학생선수를 위한 사업과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임병하 도의원

 

또한, 도지사가 체육경기대회 우수선수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은퇴 후 지병이 있거나 생계가 곤란한 원로 체육인을 위해 의료비 등을 보조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도의 시책의 수립과 시행을 위한 실태조사, 체육인 복지에 대한 교육 및 홍보, 경상북도교육청과 시·, 체육단체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임병하 의원은 그동안 체육인들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체육진흥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해 왔지만 이들에 대한 지원은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라며, 특히 가정형편 때문에 학생선수들이 운동을 포기하고, 원로 체육인들이 은퇴 이후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도가 적극 나서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조례 제정은 체육인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도움을 주어, 도의 체육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425()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오는 59() 33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