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3년 주민예산학교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추가경정예산 편성 과정 도민과 함께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4. 3. 08: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0()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대상으로주민예산학교2023년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예산 제도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운영 과정이다.

 

이번 주민예산학교는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운영 사례, 제안사업 활용 방안 등의 안내를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이날 2023년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함께 개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집약해 추가경정예산 반영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예술 문화체험 프로그램 개발 체험형 영교육 프로그램 지원 농촌 맞춤형 돌봄교실 지원 등 총 6건으로, 수렴된 의견은 사업 담당 부서의 검토 후 올해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며, 의견수렴 및 반영 결과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재정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위원분들과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주신 도민께 감사하다이번 위원회를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을 시의적절하게 반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