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청통초등학교 개교90주년… 신년교례회 개최 청통초등 총동창회 주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27. 08:00
반응형


청통초등학교 개교90주년… 신년교례회 개최
청통초등 총동창회 주최

 


청통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이영곤·36회)는 1월 13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정선득 고문(21회), 김진정 21대 회장(22회), 김인환 자문위원장(27회)과 각 기별 회장단 및 본부요원인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1933년도) 90주년 기념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먼저 마주보고 인사를 하는 상읍례(相揖禮)를 하며 서로 덕담을 나누었으며 이영곤 총동창회 회장 인사에 이어 축사가 이어졌다. 


이영곤 회장은 “코로나19로 약 3년간 행사를 하지 못한 관계로 동문간 어색함이 많았으리라 알고 융화단결과 화합을 위하여 행사를 하게 되었다. 그동안 특히 열정과 사명감으로 열심히 앞장서 일하는 방원배 사무총장의 노력이 많았으며 이상국 부회장이 20억원의 예산을 확보 지원해준대 힘입어 강당인 청솔관과 역사박물관을 신축하였으며 박상돈 법률자문위원과 김수보 역사박물관 건립 추진위원의 수고가 많았으며 청설관 리모델링까지 완공하여 아늑하고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청통초등학교는 골프존청통에서 지원한 스크린 골프장(전문강사), 1인1악기(플롯 바이올린 첼로) 1인1운동, 방송댄스 등을 운영하여 재능 발굴을 할 수 있는 좋은 학교로 인근 신녕, 화산 등지에서 입학하는 등 앞으로 학생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박상돈, 김수보,이상국 동문이 공로패를 받았다.
정선득 시민기자
                                                     


반응형